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Preparation
게시판 내용보기
'코타키나발루' 미리 알고 떠나면 좋은 정보들
Name : 관리자 Date : 2016-10-26 Hit : 11,806
1. 언어와 시차

공용어는 바하사 말레이어와 영어를 쓰는데, 간단한 영어만 익히고 있어도 현지인들과 대화를 나누거나 여행 정보를 얻는 데 불편하지 않습니다.

말레이어라 할지라도 글자가 없어서 알파벳으로 표기 하고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현지 시각은 우리나라 보다 1시간 늦습니다.




2. 인터넷과 전기

코타키나발루에서 인터넷을 사용하기가 점점 더 편해지고 있어요.

빠른 시일내에 코타키나발루 시내에서 프리 와이파이를 쓸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많은 호텔이나 리조트 등이 객실 내 무료 유무선 인터넷을 제공하고, 로비등에서 무선 인터넷을 개방 하고 있어요.

전압은 220~240V 대역을 쓰기에 전자제품 사용이 편리하지만, 삼구식 플러그를 연결하는 콘센트가 되어 있는데

최근에 지어진 리조트나 호텔에서는 그냥 2구식 플러그를 꽂아 쓸 수 있는 콘센트를 갖추고 있습니다.

반드시 삼구식 플러그로만 연결해야 하는 곳들도 적지 않기 때문에 미리 멀티 플러그를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인천 공항 통신사 로밍센터에서 무료로 3개까지 대여 해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3. 치안

코타 키나발루를 비롯한 말레이시아 여행의 장점 가운데 하나는 안전입니다.
 
엄격한 법률과 이슬람식 율법 등은 물론, 이곳 사람들의 온화한 성정 덕분이죠.

​말썽을 부리는건 오히려 대부분 외국인들일 정도. 법 집행은 외국인에게도 거의 동일하게 적용이 된답니다.

특히, 마약에 대해서는 내외국인을 따지지 않고 엄격하게 다루는데, 마약을 소지하거나 투약 하다가 적발 되면 최고 사형에 처해지기도 합니다.




4. 기후

적도의 열대성 – 일년내내 무더움 : 여행자들은 열사병 예방을 위해 편한 옷을 입으세요.

또한 예상치 못하는 비가 내리므로 이를 대비해 우산을 준비할 것을 권합니다.



5. 평균 기온

저지대(Kota Kinabalu, Kudat, Sandakan, Tawau) – 섭씨 32도

고지대(Ranau, Kundasang, Tambunan) – 섭씨 21도

키나발루 산은 기후가 다르다는것을 명심해 주세요. 3500미터 이상의 지역에서는 온도가 영하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6. 신용카드 사용

VISA, Master Card, American Express, Diners Club 등의 신용카드는 대부분의 모든 백화점, 슈퍼마켓, 주유소와 음식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7. 은행 업무 시간

월요일 ~ 금요일, 9:30 ~ 15:00



8. 일반 업무 시간

월요일~금요일 / 오전 8시 ~ 오후 1시, 오후2시 ~ 오후5시 ; 토요일 오전 8시~오후1시



9. 의료

정부 운영 병원, 진료소, 약국은 모든 도시에 있습니다.

개인병원 의사와 약사는 지역 전화번호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특정한 의료품이 필요한 분들은 좋은 품질의 의약품 사용을 권합니다.



10. 주의할 것들

주의할  점들은 대부분 이슬람 율법과 관련이 있습니다. 

우선 외국인들의 음주에는 아무런 제약이 없지만, 무슬림이 술을 마실 경우 이슬람 경찰에 의해 처벌 받습니다.

술 외에 무슬림들의 대표적인 금기 음식은 돼지 고기. 간혹 장난삼아 술이나 돼지 고기를 권하는 한국인 여행자들이 있는데,

큰 결례이기에 조심 하셔야겠죠...

왼손은 부정하므로 오른손으로 물건을 건네거나 악수해야 합니다. 사람을 가리킬 때는 엄지 손가락을 쓰고, 머리를 함부로 쓰다듬지 않습니다.

신성한 머리에서 영혼이 빠져 나간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타 종교나 문화에 대해서는 관대하기 때문에 종교적, 인종적 차별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11. 우리와 다른 것들

우선 운전석이 오른쪽에 있어 자동차 진행 방향이 우리와 반대입니다.

길을 건널 때 습관적으로 왼쪽 오른쪽 순서로 살다 보니 여행자들은 항상 조심 하셔야 합니다.

'코타 키나발루' 시내 곳곳은 횡단보도나 신호등이 많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무단 횡단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 많은 관광객들도 무단 횡단을 하다보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수질이 우리 체질과 달라 수돗물을 그냥 마시면 복통과 설사에 시달리 가능성이 있으니 생수를 사서 먹는것이 안전하고,

유달리 예민한 체질일 경우 양치질도 생수로 할 것을 권합니다.
목록 수정 답변
  • 댓글남기기

         

      

* Please enter the password you entered when you created.